일석이조! 선,후배가 함께 컴퓨터 활용능력을 고양시킬 수 있는 ‘가족 같은 분위기’의 소모임!

Sonet은 98년도 90학번 허신열 선배와 93학번 김선미, 최동민 선배가 주축이 되어 만들어진 사회학과 정보 소모임으로, 사회를 의미하는 Society와 정보사회의 관계망을 의미하는 Network의 합성어 입니다.

21세기 정보화 시대에서 컴퓨터 활용 능력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으며, 사회 진출 후에도 컴퓨터의 사용능력은 개인의 능력 평가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러므로 직업사회에 진출하기에 앞서 컴퓨터에 대한 기본 소양은 꼭 갖추어야 합니다.

Sonet에서는 매년, 매학기 학우들의 의견을 모아 선배님들을 주축으로 하여 컴퓨터와 관련된 스터디를 자유롭게 하고 있습니다.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웹디자인,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파워포인트, 포토샵 등을 단계적으로 꾸준히 배움으로써 서로 정보교환도 하게 되고 이를 통해 학우들이 함께 발전해 가고자 합니다.

Sonet은 정치외교학과와 공동으로 전산실(사회과학대학 338호)을 운영하여 학과 학우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는 정기적인 스터디를 통해 컴퓨터 관련 자격증을 공부하여 학우 개개인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12년 하반기부터 ‘사회학과 웹진 Sonet’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웹진은 팀원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여러 카테고리로 나누어져있으며, 그 중 칼럼과 소시오스토리는 자화상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Webzine +Sonet’을 만드는 사람들

팀 장15 이보름
팀 원15 고신예, 15 권은아, 15 김지수, 15 박연주, 15 서형정, 15 황혜주, 16 김민호, 16 김수현,
16 김애진, 16 김민선, 16 김지원, 16 박지현, 16 연제환, 16 이지연, 16 이효안, 16 임예솔,
16 전진, 16 하민규